본문 바로가기

후기

[종각 맛집] 저렴하고 든든한 종로 찌개 맛집 '뚝배기집'

728x90

*맛집 리뷰*

종각역, 종로 3가 회사원들 점심으로 유명한 맛집

'뚝배기집'

 

 

안녕하세요 아시안집시입니다 :)

예전에 이쪽으로 회사를 다닐때

자주 갔었던 맛집 '뚝배기집'을 소개하려구해요

 

원래 장사가 너무 잘돼서 대각선 건너편에

뚝배기집 2가 있었는데 지금은 공사하고 있어서 요 집 밖에 없더라고요 ㅎㅎ

외관 모습입니다 맛집 느낌이 풀풀 풍기죠??  

메뉴는 딱 4개예요 

우렁된장, 된장찌개,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제가 다 좋아하는 메뉴에요 ㅎㅎㅎ

5500원, 6000원으로 가격도 참 착하죠??

서울 종로 한복판에 위치한 밥집 가격이 이 정도이니 ㅎㅎ

내부 모습이에요

테이블은 7개 정도로 가게가 작아요

평일 점심시간에는 늘 줄 서있는 편이에요 ㅋㅋㅋ 

오히려 직장인이 없는 주말이 더 한가한 편입니다 

가게가 작다 보니 빨리빨리 먹고 일어나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해요..ㅎ 

한쪽에서 이모님이 열심히

뚝배기 찌개들을 끓이고 계셔요

저희 커플은 우렁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를 시켰어요 ㅎㅎ 

찌개가 나오기 전에 먼저 밥을 주셔요

고슬고슬한 밥 아래엔 콩나물참기름이 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찌개가 나왔어요

우렁된장찌개는 우렁이 듬뿍 들어가서

아주 진하고 살짝 얼큰하니 정말 너무 맛있어요 

여기는 제 인생 된장찌개 집입니다

우렁된장찌개가 이 집을 온 이유이기도 해요ㅎㅎㅎㅎ

 

순두부찌개는 칼칼하면서 부드러운 순두부가 참 맛있었어요

솔직히 우렁된장찌개가 너무 맛있다 보니

순두부가 많이 묻히네요ㅠㅠ

이 뚝배기집은 요렇게 밥을 비벼먹을 수 있게 

고추장과 무채 열무김치 등 밑반찬이 준비돼요

 그래서 사실상 찌개 메뉴이지만 비빔밥+찌개 에요 ㅋㅋㅋ

 

글을 작성하는데 또 군침이 도네요 ㅋㅋㅋㅋ

진짜 저렴하면서 너무 맛있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종로, 종각 맛집 뚝배기집이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