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석촌호수 폐쇄, 서울 벚꽃놀이 대안 선택지 '올림픽 공원'

728x90

 

코로나 19로 인한 석촌호수, 여의도 한강공원 폐쇄

서울 벚꽃놀이 대안 선택지 '올림픽 공원'

[2020년 4월 1일 기준]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402/100459830/1

 

벚꽃놀이는 내년에… 여의도한강공원-석촌호수 폐쇄

벚꽃놀이 명소인 여의도한강공원과 석촌호수가 폐쇄된다. 개화 시기 상춘객이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그 대신 송파구는 온라인으로 벚꽃의 모습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

www.donga.com

 

안녕하세요 아시안 집시입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0년도의 봄이 찾아왔네요 

다만 엄청난 민폐를 끼치는 불청객인 코로나도 같이 와버렸죠 ㅠㅠ

 

봄 하면 벚꽃놀이가 빠질 수 없는데 

이번년도는 위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의도 한강공원석촌호수벚꽃축제가 취소되었고 

전면 폐쇄한다고 해요 ㅠㅠ

좋은 결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쉬움은 어쩔 수가 없는 거 같아요...ㅠ

집 앞에 있는 벚꽃을 보니 더 그렇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4월 1일 만우절날 여자 친구와 같이 올림픽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미세먼지는 좀 있더라도

따뜻한 봄 날씨가 사람들을 외출하게 만드는 거 같아요 ㅋㅋㅋ

 

이 곳 올림픽 공원에도 산책하며 운동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더라고요

아직까지 벚꽃놀이로 온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ㅎㅎ 

모든 공원 내부가 이렇게 벚꽃이 만개한 것은 아니지만

특정 지역들은 요렇게 벚꽃이 만개했어요 ㅎㅎㅎ

바람이 불면 꽃잎이 흩날리는 게 진짜 봄이구나 싶더라고요~ 

떨어진 꽃잎도 참 예쁘죠?? ㅎㅎ

한 달 전에 왔었던 올림픽 공원과 너무 비교가 됩니다

황량하고 사람도 거의 없었던 반면

 

개나리와 목련 벚꽃 등 곳곳에 꽃이 피어있어 

알록달록하여 아름답고 

공원에도 사람들이 꽤 있어 분위기가 좋았어요ㅎㅎ 

자전거 타기도 참 좋은 거 같아요

봄봄스럽죠~?

올림픽 공원 하면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나홀로 나무죠~? 

 

여러 커플들이 이쪽에 돗자리 들고 피크닉을 왔어요

한 달 전과 비교하여 잔디도 많이 푸릇푸릇해졌네요 ㅎㅎ

나홀로 나무 쪽은 사이드 쪽에 조금 있긴 하지만

중심 쪽엔 벚꽃이 없어요~!

 

코로나로 제대로 즐기진 못했지만 

이 정도로도 참 만족스러운 벚꽃 놀이었어요 ㅎㅎ

 

물론 시국이 시국인만큼 마스크도 꼭 쓰고

사람이 몰리는 시간은 피하며

다른 사람들과 거리를 좀 유지하면서 조심해야겠죠?!

 

서울에서 석촌호수, 여의도 한강공원 폐쇄로 인하여

벚꽃놀이에 아쉬움이 있으신 분들은 

동네 근처 공원이나

이 곳 올림픽 공원도 좋은 대안지가 될 것 같아요~ ^^

한 2주 내에 벚꽃이 다 지지 않을까 싶네요 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