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동대문 DDP 주변 고기 맛집|'골목집 황포돛배'

728x90

동대문, DDP 주변 맛집 추천

숯불 소갈빗살 전문 고기 맛집, 육회 맛집

골목집 황포돛배

 

 

 

'골목집 황포돛배 위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맛집은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역 쪽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숯불 소고기 & 육회 맛집!

'골목집 황포돛배' 입니다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5호선 출구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골목집 황포돛배'의

외관 모습입니다

 

 

내부 모습이에요 

일반 고깃집 내부 모습과 별 다를 점은 없어요

보통 이곳은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인데

 

늦은 점심으로 약 3시쯤 방문하고

또 요즘 그 망할 놈의 코로나 때문에

손님이 한 팀밖에 없었어요

 

 

메뉴판이에요

소고기와 돼지고기 모두 취급하고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거나 혹은 둘 다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 외에도 식사메뉴로

갈비탕 뚝불, 제육쌈밥, 각종 찌개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점심 스페셜소갈빗살 정식이 있네요!

가격이 착해서

소갈비살 정식 한 개랑 육회를 시켰어요

 

원래 소갈비살 정식은 2인 이상만 되는데

사장님이 그냥 해주셨습니다 ㅎㅎ 

 

 

소갈비살 정식 1인분 상차림이에요

무생채, 김치, 미역줄기 나물, 미역냉국

콩나물무침, 양파장아찌, 겉절이 등이 나왔어요

 

 

고기는 정식 1인분이라 이 정도 나오는데

혼자서 먹기에는 괜찮은 양이지만

둘이 먹기에는 양이 확실히 많이 아쉬웠죠ㅎㅎㅎ

 

 

고기 때깔이 아주 좋네요! 

기대가 됩니다 ㅎㅎ

 

 

소갈비 정식에 포함되어있는 

된장찌개가 나왔어요

 

된장 맛이 진해서 좋긴 하지만

제 입에는 살짝 짜서 아쉬웠어요ㅜ

 

 

소갈빗살이 다 구워졌습니다!

기름이 좔좔 흐르는 게 침이 고이죠 ㅎㅎ

 

 

제공되는 소금에 살짝 찍어 먹으니

한우가 아니라서 입에서 살살 녹는 정도까지는 아니었지만

육즙이 퐝 터지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훌륭했어요!

 

 

다음으로 육회가 이어서 나왔어요

육회는 제가 먹어봤던 다른 육회집들보다 

고기가 조금 더 큼지막하게 썰어져 나왔어요

 

고추장 소스로 버무려서

고추장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으며

소스 자체가 충분히 달아서

배랑 같이 안 먹고육회만 먹더라도 

달짝지근했어요! 

 

 

고기는 보기에도 그렇고

씹었을 때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갖고 있어서 질적으로는 좋았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고기를 곁들인 점심을 먹었어요

육회와 소갈빗살, 된장찌개를 먹는데 35,000원이 나왔네요

 

요즘 물가를 고려했을 때 

이 정도 가격이면 적당한 금액 대라고 생각이 드는 집이네요 :)

 

'골목집 황포돛배'

맛 ★★★

가격 ★★★

양 ★★★

서비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