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남한산성 야경 포인트, 노을 보기 좋은 곳 (Feat. 대중교통)

728x90

 

 

남한산성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남한산성 선셋(노을) 보기 좋은 곳

남한산성 서울 야경 포인트 / 사진 찍기 좋은 곳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남한산성 대중교통으로 다녀오는 방법

선셋 / 야경 뷰포인트 가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 할 거에요!

 

우선 남한산성에 가기 위해서는

지하철 8호선인 산성역 또는 남한산성입구역으로 가셔야 해요!

산성역에서는 주말마다 9-1번 버스가 운행을 해서 더 빠르게 갈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 9번 버스가 산성역을 출발해 남한산성입구역을 거쳐 올라가기에

남한산성입구역에서 9번을 타시는게 더 빠르실거에요 ^^

 

 

남한산성입구역에서는 1번 출구로 나오셔서

버스정류장에서 9번 버스를 타시면 되고

산성역에서는 2번 출구로 나오셔서

버스정류장에서  9번 또는 9-1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9번 버스를 타고 구불구불 산길을 올라

종점에서 내리시면 되는데

종점까지는 대략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종점에서 내렸어용

위 사진은 내린곳이고 다시 돌아가는 버스는

따로 정류장이 있어

아래지도를 참고하셔서 저곳에서 타시면 됩니다

남한산성의 관광 지도에요!

저기 동그랗게 있는곳이 버스 종점이고 현위치에요ㅎㅎ

지도를 보시면 11시 방향에 우익문(서문)이 있습니다

저 서문이 남한산성에서 서울 롯데타워가 보이는

선셋포인트, 야경포인트에요

저희는 4시쯤 도착해서

남한산성을 조금 둘러보기로 했어요 ㅎㅎ

조선시대 병자호란때 왕이 피신하여

임시로 궁으로 사용했던 행궁을 먼저 갔습니다

 

그런데.. 6월 1일부터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일심 중지한다고 하네요ㅠㅠㅠ

아오 코로나 진짜.. !!

 

들어가지 못하니

아쉬운대로 바깥에서 보려고

주위를 둘러봤어요

이곳은 행궁 정문!

오른쪽으로 길 따라 올라가니

요렇게 담넘어로 내부를 볼 수 있어

아쉬움을 달랬어요ㅎㅎㅎ

옛모습의 건물들을 재현해놓아서

마치 드라마 세트장에 와있는거 같아요

 

연세있으신 할머니 할아버지분들도

평상에 앉아서 쉬고있으니

풍경과 잘 어울려서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남한산성 곳곳에

이정표가 있어서

길 따라 북문전승문을 가보았어요

걸어서 약 10분정도 걸렸습니다

오늘 모델도 예쁜 여친님입니당ㅎ

북문 앞쪽에 배수구가 있는데

배수관 안에 엄마 야옹이와

새끼 야옹이 세마리가 있었어요 ㅎㅎㅎ

 

너무 예뻐서 배수관 안에

폰을 넣어 찍었습니다

옆쪽에서 찍은 북문의 모습인데요

생각보다 멋있어서

왜 이제서야 왔는가 싶었어요 ㅎㅎ

북문에 올라가볼수 있어요

엄청 멋진 뷰는 아니지만

요렇게 마운틴뷰를 볼 수 있어요 ㅋㅋㅋ

북문에서 이어지는 길을 따라

서문까지 가면서

한바퀴 둘러보았어요

가는길에 요렇게 사진도 찍고

과거에 외세는

이 요새를 어떻게 공략했을까

상상도 하면서 둘러봣어요 ㅎㅎ

 

 

길을따라 쭉 가니 서문에 도착했어요

서문은 남한산성에서 가장 작은 문이라고 해요

 

이곳이 바로 뷰포인트인데요

제가 간 날엔 날씨가 흐리고

초미세먼지가 있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ㅜㅜ

 

저녁에 선셋과 야경을 보러

다시 올거라 근처에 있는 수어장대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수어장대공사중으로

접근이 불가했습니다 ㅜㅜ

 

코로나에 날씨 공사까지

참 운이 없네여 ㅋㅋ

 

남한산성 로터리(정류장)으로

내려가서 좀 쉬다가

선셋 시간대에 맞춰 다시 올라가기로 했어요

 

로터리에는 백숙을 파는 식당들과

예쁜 카페들, 편의점등이 있어요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서 쉬원하게

벌컥벌컥 마시고 쉬다가

 

 

이번엔 서문으로 바로 가는 길로 (위 지도 루트)

서문에 올라갔어요

약 20분정도 소요됩니당

역시나 날씨가 좋지 않아

선셋은 다음기회로 미뤄야 됐어요ㅠ

하지만 야경을 기대하며

서울의 불이 하나 둘씩 켜지는것을

지켜보았어요 ㅎㅎㅎ

 

점점 어두워질수록

서울의 불이 점점 밝아지며 

점점 선명한 예쁜 야경을 볼 수가 있었어요

 

날씨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폰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이정도이니

날씨 좋을때 방문해서

카메라로 찍으면 정말 예쁠거 같네요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