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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전 관련 추천 필독 도서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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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관련 추천 도서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창업에 관심이 많지만
어디부터 시작할지
뭐를 해야 할지 어떻게 수익을 낼지
아이템은 뭐로 할지
영업은 어떻게 할지 등
쉽고 이해하기 쉬운
교과서 같은 책이다

특히나 1인 기업을 꿈꾸는 나에게
정말 필요한 내용들이 듬뿍 담겨 있었고

해당 책을 읽고 요약한 것들을
밑에 적어놓으니
읽어보고 관심 있는 사람들은
해당 도서를 읽어보길 추천한다



어떤 상품을 만들 때는 특정 한 사람
(페르소나/타깃 설정)을 생각해두고
만들어야 한다.

[이 사람만큼은 구매할 거야]

*1인 기업이 없어야 할 3가지
- 불필요한 고정비(사무실)
- 재고
- 조바심

*반드시 이익이 나는 비즈니스 모델 찾기

영업전략 : 어떻게 판매하고 어떻게 구매까지 하는가

비즈니스 모델 : 어떻게 이익을 올리는가
Ex) 5회 이상 방문 시 메뉴 무료 이용 쿠폰

사업에 있어서는 '어떻게 판매하는가' 보다
'어떻게 이익을 만들어내는가'가 더 중요


박리다매를 통한 고객 수 확보는 자본력 있는 대기업에서만 먹힌다.
1인 기업은 흉내 내면 안 된다.
->프리미엄 고가 서비스로 돈 되는 일을 할 것


B to C 사업의 경우 고객이 생활비가 아닌 교제비 유흥 오락비로 지출하게 만들어라

ex) 두루마리 화장지
1. 생활필수품용 X
2. 특별 소재의 집들이 선물용

비즈니스란 다음에 할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일
Ex) 채소가게 운영 -> 채소가게에서 어떤 비즈니스를 조합할지 생각 -> 옆 가게에서 채소 과일 스무디 집 운영

*절대 망하지 않는 회사
= 재고 제로, 선입금 모델의 회사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싸고 빠르고 편리하게 라는 경제적 합리성만 좇을게 아니라 당신에게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적정한 금액을 제시해
상품을 구매하게끔 만들어야 한다

고객은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는 것

(신규 고객 발굴은 최소 8배 이상 돈이 더 많이 들어감)

이익이 많이 남는 상품 = 상품(원가)과 서비스가 결합된 상품
Ex) 음식점 : 음식 + 파티 기획 및 연출
Ex) 의류사업 : 옷 판매 + 스타일링

* 1인 기업 금기사항
- 저가전략
가치를 알아봐 주는 소수 고객에게 집중할 것
- 무료로 일하지 마라
첫 상담 무료 등은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이 거의 없다. 유료로 진행하면 정말로 필요한 사람들이 찾기에 더 판매율이 높다.

-무차별적인 상품 홍보는 금물
Sns나 이메일 문자 등으로 한꺼번에 상품 홍보 관련 메시지 발송하는 영업방식은 효율이 가장 낮고 신뢰가 크게 훼손되는 영업기법.
영업이란 신뢰를 바탕으로 당신에게 구매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고객이 직접 뛰어드는 환경을 만드는 활동

-모임의 취지에 맞지 않은 영업 활동 X
-무조건 충성하는 자세 영업은 지양

*고객이 기어코 주문하게 하는 법
-당기기식 영업 : 아파트나 주택 등 대문에 붙여져 있는 열쇠 고장 스티커
->고객이 언제 어디에서 당신의 상품을 필요로 할지 생각해보자

*1인 기업 영업 전술
-광고 및 홍보 시 주관의 언어(형용사)
사용 금지 멋진, 아름다운 등

-누구나 똑같은 이미지를 떠오르게 표현 (객관적 사실을 활용)
-> 숫자를 이용
Ex) 편의점이 가깝다 x,
편의점까지 도보 3분 o

-고객이 주어가 되게 표현하라
Ex) 좋아하는 음악이 언제든 주머니 속에 (o)
업계 최소 크기 실현 놀라운 가벼움(x)
이 상품은~~ (x)
이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은~~(o)

*1인 기업 영업 상품개발 포인트
-원재료 구매,  재고가 필요 없는 것
-고액의 초기 투자비용이 필요 없는 것
-높은 이익률
-지금까지의 경험을 살릴 수 있는 것
-대금을 선금으로 받을 수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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