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수원 가볼만한 곳|야경맛집 화성 행궁, 방화수류정, 수원화성

728x90

수원 당일치기로 꼭 가봐야 할 곳

수원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

수원 야경맛집은 이 곳!

방화수류정, 화성행궁, 수원화성

 

 

안녕하세요 ~?!

오늘은 추석에 다녀온 수원 당일치기 여행

포스팅할 거예요~ㅎㅎ

 

잠실에서 수원까지는 

갈 때는 지하철 올 때는 버스를 탔는데요!

결론적으로 먼저 말하면

길만 안 막히면 버스가 훨씬 빠르고 편했어요ㅎㅎ

 

수원역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간 곳은

수원의 핫플레이스 로데오 거리예요

여느 번화가처럼 낮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엄청 많았고

거리가 활기찼습니다 

음료를 하나 사서 이동하는데

목적지는 팔달문이었어요

 

숭례문, 흥인지문처럼 도로 한가운데에 있었는데 

성곽까지 있다 보니 더 멋져 보입니다 

 

이따가 저녁에 야경을 보러 다시 오기로 하고

수원 화성 쪽으로 이동합니다

이동중에 팔달문 바로 근처에

시장이 모여있더라고요

팔달문 시장을 비롯하여

지동시장 남문시장 등 

여러 전통시장이 한 곳에 몰려있어 

잠시 들러봤어요 ㅎㅎㅎ

시장 구경을 마치고

지동시장 바로 왼쪽 편에 

성벽과 함께 또 멋진 풍경이 보여 가보았습니다

 

수원화성의 일부인데요

가는 곳마다 볼거리가 많아 여행하기 좋은 도시였어요 

그 후 유명한 통닭거리를 지나 

화성행궁에 도착합니다

 

코로나로 안 열었을까 봐 걱정했는데

광장에 사람이 좀 있는 거로 보아 가보았는데요

오픈했을 뿐 아니라

마침 방문한 당일이 문화의 날이라서

입장료도 무료였어요! ㅎㅎㅎ

원래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0원이었던 거 같아요

화성 행궁이 규모가 꽤 크더라고요

왕의 초상화를 모셔놓은 곳부터 

드라마 대장금에서 나왔던 수라간,

악기 등을 보관하는 공간 등이  

보존이 잘되어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추석이라 그런지 가족단위의 방문객과

외국인 여행객들도 조금 보이더라고요

야간 개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저녁에 오면 엄청 예쁠 거 같아요! 

화성행궁을 돌아보는 중

갑자기 비가 쏟아졌어요

비를 피해 쉴 겸 잠시 앉아있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 사진과 영상을 찍어봤어요 ㅎㅎ

 200년 전 당시로 와있는 듯한 느낌!

 

화성행궁의 설명은

행궁 내에 각 포인트마다 잘 되어있어

굳이 인터넷에 안 찾아보고 가셔도 충분한 거 같아요 

전에 티몬에서 구매해놓은 

메가박스 수원 남문점 패키지를 사용하로

메가박스에 갔어요!

 

국제수사와 담보가 마침 개봉해서

저희는 국제수사를 보고 야경을 보러 다시 팔달문으로 향했어요 

조명덕에 선명하니 예뻤습니다

팔달문을 보고 수원 야경의 하이라이트인 

수원 화성 방화수류정으로 향했는데요

도보로 걸어 다니니 살짝 다리가 아프긴 했는데

너무 예쁜 야경을 보니 피로가 확 날아갔습니다 

 

수원에서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이

바로 이 곳 방화수류정인데요

주변에서 전통음악도 흘러나오고 있어 

분위기가 아주 끝장납니다...

 

많은 젊은 분들이 돗자리를 펴놓고

이곳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수다를 떨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더라고요...

수원의 핫 플레이스네요 ㅎㅎㅎ

어두워서 잘 안보이지만...ㅋㅋㅋ

멋지게 인증샷도 하나 찍고 ㅎㅎ

추석 바로 전날이라 

보름달이 아주 밝게 떠있었는데

우뚝 솟은 나무들 사이로 보이는 

수원화성 그 위로 보이는 보름달이 

마치 그림 같았습니다 ㅠㅠ

방화수류정과 같이 있는

수원화성에서 야경을 찍어봤어요!

아무래도 야경 보러 대학로에 위치한

낙산공원을 많이 가봐서 그런지

수원화성의 야경은 크게 감동이 있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시원한 밤공기를 마시며 즐기는 야경은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ㅎㅎ

 

야경까지 다 보고 

저희는 저녁으로 수원 왕갈비 통닭을 먹으로 

수원 통닭거리로 향했습니다 

 

 본점으로 유명한 남문 통닭에서

수원 왕갈비 통닭을 먹고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잠실행 버스를 타고 돌아와 

당일치기 수원여행을 마무리했는데요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수원여행

다음에 다시 한번 더 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남문 통닭의 수원 왕갈비 통닭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asian-gypsi.tistory.com/11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