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생생정보통 출연 위례 국밥 맛집 '황해도 아바이순대'

728x90


위례 트렌짓몰 중앙광장 밥집 추천
든든하게 뜨끈하게 한 끼 해결 가능한
생생정보통에 출연한 국밥 맛집
'황해도 아바이 순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부지와 함께 간단하면서
든든하게 저녁 한 끼 해결하려고 다녀왔던
위례 중앙광장에 위치한 국밥 집
황해도 아바이순대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 합니다

매장 간판 옆에 크게 김치와 깍두기를
직접 담근다고 적혀 있어서
입장 전부터 믿음이 갑니다

가게 안에 들어서니
KBS 생생정보통에 출연한 사진이
벽에 걸려있네요

요즘엔 보통 안 나온 곳들이 없을 정도로
많이 나와서 사실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ㅋㅋ

메뉴판입니다
기본 순대국밥이 9천 원부터 특은 11000원
그 외 뼈해장국 설렁탕 돼지국밥도 팔아서
골라서 먹을 수 있어 좋네요 ㅎㅎ

저는 돼지국밥과 뼈해장국 중 고민하다가
뼈해장국을 픽했어요

기본찬입니다. 겉절이 김치와 깍두기
부추가 나오고 저는 뼈해장국을 시켰기에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가 따라 나왔어요

추가 반찬은 셀프!
주방 쪽 앞에 위치한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매장은 여느 순댓국집과 비슷하게 생겼고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대략 4인 테이블 15개 정도 있는 거 같아요

팔팔 끓는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뽀얗고 진한 육수에 순대와 더불어
쫀득하고 부드러운 부속 고기들이
잔뜩 들어있어 그냥 소주 안주로도 너무 좋네요

기호에 맞게 테이블마다 준비되어있는
다진 양념과 들깻가루 새우젓을 넣어 먹으면
계속 계속 들어가네요 ㅎㅎ

다음은 제가 시킨 뼈해장국
들깻가루가 잔뜩 올라가 있고
안에는 고기가 잔뜩 붙어있는 큼지막한
등뼈가 2개 들어있었어요
당연히 우거지도 많이 들어있고요 ㅎㅎ

뼈해장국도 국물이 진합니다
저는 얼큰한 거를 좋아해서 썰어진 청양고추를
요청드려 잔뜩 넣어 먹었어요 ㅎㅎ

밥 한 공기 금방 뚝딱이네요
솔직히 물가가 너무 올라서
가격이 조금 당황스럽긴 했는데
맛은 만족스러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