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서울 남산 데이트 필수 코스|남산골 한옥마을

728x90

 

서울 가을 데이트 코스 추천

파란 하늘과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남산 데이트 필수 코스

 

'남산골 한옥마을'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산골 한옥마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ㅎㅎ

 

남산골 한옥마을은 옛 정취를 되살리고자

물을 흐르게 한 골짜기에 정자를 짓고 나무를 심어 전통정원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한옥 다섯 채를 옮겨 예스러운 선조들의 생활모습을

볼 수 있는 명소로 만든 곳이라고 해요

지하철 3호선, 4호선 충무로역에서

걸어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한옥 다섯 채를 옮겨 놓았기에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100년 전 가옥들이 

잘 보존되어있고 남산타워 그리고 도시 빌딩들 한가운데에

어우러진 한옥의 모습은 매력이 넘쳤습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의 입구예요

입장료는 무료구요

 

코로나 때문에 입구에서

명부 작성 또는 QR코드 인증을 해야 했어요 

남산골 한옥마을 운영시간

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관이에요!

방문 시 꼭 참고해주세요 ㅎㅎ

입구에 들어서자 보이는 뷰에요

민속촌 온 느낌입니다 ㅎㅎ

가을의 파란 하늘과 한옥이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가옥에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평상에 앉아서 쉴 수는 있더라고요 ㅎㅎ

요렇게 평상에 누워 보는 파란 하늘은

마음 깊은 곳까지 시원해집니다

이렇게만 보면 정말 

어디 시골 내려간 거 같지 않나요? 

마치 드라마 촬영장에 와있는 듯한 

남산골 한옥마을!

들어갈 수는 없지만 

외부에서 창문이나 문을 통해

내부 모습도 들여다볼 수 있어요

어릴 적 할머니 집에 갔을 때가 생각나네요..ㅎㅎ

남산타워를 배경으로 찍은 

남산골 한옥마을

작지만 가는 곳마다 뷰가 아름답습니다

인스타 각 사진들 찍기 너무 좋지 않나요?ㅎㅎ

옷 예쁘게 입고 와서 찍으면

인생 샷 쉽게 건질 수 있을 거 같아요

입구 쪽에는 한옥 안에 카페가 있어요

커피를 비롯하여 각종 음료와

따뜻한 차를 팔고 있구요

 

한쪽에서는 아기자기한 기념품을 팔고 있습니다

한옥마을 옆으로는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 있어요!

데이트 코스로 딱입니다 ㅎㅎ

벌써 2020년의 가을이네요

나무들이 단풍이 들어

분위기를 더하는데요

 

서울 가을 피크닉, 데이트 코스

이 곳 남산골 한옥마을은 어떠신가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