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프리랜서, 디지털 노마드 관련 도서 추천 '오늘도 디지털 노마드로 삽니다'

728x90

20대 30대 추천 도서
프리랜서 또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도서

여행하면서 살아가는 유명 여행 블로거 저자의
현실적인 내용이 담긴 책

'오늘도 디지털 노마드로 삽니다'

해당 도서는 나중에 알고 보니
나도 여행할 때 종종 정보 검색차
네이버에 검색하여 본 적 있고
이웃으로 추가되어 있는
메밀꽃 부부 님이 쓰신 책이었다

반가움과 더불어 기대감이 가득 찬 상태로
읽게 되었고

프리랜서라는 직업이
일이 있을 때 있고 없을 때 있기에
걱정이 없다면 거짓말일 거라는
현실적인 말과 더불어
그것을 떨쳐 내버리는 이 부부만의
팁을 공유해 주었다.

사실 나도 훗날엔 마음 맞는
나의 미래의 아내와 함께
세계여행을 하면서 살아가고 싶은
철없지만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기에

많은 용기와 더불어 각종 팁을
얻게 해 준 책이다.

특히나 위의 내용은
나에게 가장 큰 가르침을 준 내용으로
필요한 것은 안전한 울타리가 아니라
울타리가 없어지더라도 내 삶을 온전히 책임질 수 있는 능력과 마음가짐일지 모른다는 내용..


또 항상 걱정과 불안을 달고 사는 나에게
위의 내용도 마음가짐을 바꾸는데
도움이 된 내용이다.

그 외에도 아래 내용은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와닿은 내용들을
메모해 보았다.


"다듬는다는 핑계로 품 안에 끌어안고 있다고 해서 완벽하게 마음에 드는 날이 오진 않을 것이다.
그저 다음엔 더 잘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끝을 내야 새롭게 시작도 할 수 있는 법이니까 그리고 조금 더 나은 다음을 기대해 본다"

모든 성공이나 자기계발 또는
동기부여 관련 책, 영상에서 말하는 것
그냥 실행하라 실패하고 수정하여 다듬고
완성도를 높여라.
처음부터 잘 만드려 하면 시작도 못하게 된다.

"시간만큼은 여유 있게 부자처럼 쓰는 것 그것이 행복이라고 느낀다"

돈이 없더라도 모두에게 주어지는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인생을 받아들이는 게 달라진다.
그래서 나는 남는 시간만큼은 최대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하면서 많이 느끼고 배우고 감동하며 살려고 노력 중이다.

책 '새는 날아가면서 돌아보지 않는다'에서 말한다.
"인생에서 부를 결정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얼마나 많이 느끼고 감동하며 살았는가 이다"

"집이나 차를 사고 싶은 마음보다는 전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자유롭게 살고픈 마음이 컸다. 집이 없으니 어디든 잡이 될 수 있었고 살고 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었다."

"그저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를 너무 많이 희생하지는 말자.
오늘이 모여 나의 삶이 되는 것이니"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나의 젊은 시간들을
갈아 넣어 매일 똑같은 일상을 보내면서
저축하면서 인생에 대해 회의감을 종종 느끼는

지금의 나를 되돌아보게 되는 말이다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네 - 티베트 속담"

제발 걱정은 그만.
걱정할 시간에 더 걱정할 일 안 일어나게
노력해라. 그래도 일어난다면
어쩔 수 없지 라는 생각을 가질 것
다음엔 더 잘해보자라고 다독일 것


"어떤 결정을 할 때 필요한 용기는 그 결정에 대한 것이 아니라, 이후에 만일 내가 생각했던 방향으로 일이 흘러가지 않더라도 삶을 책임지겠다는 마음이라고 생각한다
맨 땅에 헤딩할 수 있다는 마음과 어떤 결과가 오든 일단 하루를 잘 살아보자는 마음가짐, 어쩌면 그게 용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결정에 최선을 다해보고
그 이후의 상황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는
마음가짐 그거면 된다

728x90